겨울왕국'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2013년 개봉했으며 크리스 벅과 제니퍼 리가 감독한 사랑스러운 3D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야기
이 이야기는 아렌델 왕국에 사는 두 왕실의 자매, 엘사(이디나 멘젤 목소리)와 안나(크리스틴 벨 목소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엘사에게는 특별한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엘사는 얼음을 만들고 다룰 수 있는 냉기 마법을 다루는 힘을 가지고 있는데, 어렸을 때 안나에게 얼음마법을 보여주다가 실수로 안나에게 부상을 입히는 사건을 겪습니다. 이 일이 트라우마가 되어 그 이후 엘사는 본인의 힘을 통제하고 제어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결국 엘사는 안 나와 왕국을 보호하기 위해 안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으로부터 자신을 격리합니다.
시간이 흘러서 엘사가 성년이 되어 여왕이 될 예정이었고, 왕국은 여왕으로서 그녀의 대관식을 준비합니다. 여왕 대관식이 진행되는 동안 엘사는 본인의 힘을 통제하지 못하여 사람들에게 들킬까 봐 조마조마해하며 본인의 힘을 필사적으로 통제하려 합니다. 그러나 안나가 남섬의 한스 왕자와 사랑에 빠져 충동적으로 약혼을 하게 되면서 엘사는 분노의 감정이 걷잡을 수 없이 휘몰아치고, 본의 아니게 자신의 얼음 능력을 드러내며 아렌델 왕국을 영원한 겨울로 몰아넣게 됩니다. 자신의 행동과 힘에 겁을 먹은 엘사는 자신도 모르게 얼어붙은 왕국과 화난 여동생을 남겨두고 산으로 도망칩니다. 그리고 산에 본인만의 얼음 궁전을 만들어서 그 안에서 고립한 채 살기로 결심합니다.
아렌델 왕국의 영원한 겨울을 되돌릴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엘사뿐임을 깨달은 안나는 언니를 찾기 위해 위험한 여행을 떠납니다. 그 과정에서 그녀는 크리스토프(조나단 그로프 음성)와 그의 충성스러운 순록 스벤, 그리고 여름 체험을 꿈꾸는 코믹한 눈사람 올라프(조시 게드 음성)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함께 위험한 지형과 맹렬한 눈보라를 헤쳐나가며 엘사를 다시 데려오고 아렌델에 여름을 되찾기로 결심했습니다.
안나와 그녀의 동료들은 위험천만한 여정 끝에 엘사의 얼음 궁전에 도착하면서 엘사와 다시 조우하게 됩니다. 여전히 본인의 힘이 안나를 다치게 했다는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한 엘사는 다시금 안 나와 소중한 사람들을 해치게 될까 두려워합니다. 엘사는 안나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안나가 다시 돌아가게 하기 위해 의도치 않게 다시 얼음 마법으로 안나를 때리는데, 이번에는 안나의 마음을 서서히 얼어붙게 만듭니다. 심지어 아렌델 왕국을 점령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안나에게 접근하였던 한스 왕자가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며 엘사를 제거하기 위해 병사들을 얼음왕국으로 보냈고 당황한 엘사는 후퇴하며 마시멜로라는 거대한 눈 괴물을 소환하여 그들을 쫓아냅니다. 마지막 클라이맥스에서 안나는 왕국을 장악하려는 진정한 의도를 드러내는 한스 왕자로부터 엘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안나의 진정한 사랑의 행동이 안나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면서, 엘사는 사랑이 자신의 힘을 통제하는 열쇠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결국 엘사는 본인의 힘을 통제하는 데 성공하고 한스 왕자를 무찌르고 안나를 구하게 됩니다. 아렌델 왕국에는 다시 봄이 찾아오고 엘사가 자신의 능력을 받아들이면서 자매의 사랑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해지고 왕국은 다시 평화로운 예전의 모습을 되찾게 됩니다.
여전히 사랑받는 OST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들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OST는 엘사가 얼음왕국을 세우며 자신을 고립시키고 자신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했을 때 불렀던 노래 <LET IT GO>입니다. 아름답고 드라마틱한 멜로디와 사운드가 화려하고 웅장한 애니메이션과 조화되면서 보는 이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든 명곡입니다. 이 노래가 나왔을 당시 많은 사람들과 가수들이 따라 부르거나 리메이크곡을 낼 정도로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안나가 부른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등 주옥같은 노래들을 많이 남기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만드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겨울왕국'은 사랑, 자매애, 자기 수용에 대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엘사와 안나의 여정을 통해 영화는 자신이 누구인지 포용하는 방법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사랑의 힘에 대한 귀중한 교훈을 주며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귀여운 캐릭터들, 눈길을 끄는 노래, 놀라운 애니메이션으로 '겨울왕국'은 전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현대판 디즈니 영화로써 계속해서 사랑받고 있습니다.